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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칼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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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60대에게 추천하는 영양제는?...약사가 답했다
출처: 건강이 궁금할 땐, 하이닥 (www.hidoc.co.kr)


어느 때보다 면역력 강화가 중요한 요즘, 남녀노소 할 것 없이 건강 관리에 힘쓰고 있다. 그중에서도 50대 이상의 중장년층이 갖는 건강에 대한 관심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다양한 운동을 하는 것은 물론이고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수요 역시 급증했다. 그렇다면, 중장년층에게 효과적인 영양제는 무엇이 있을까? 이에 대해 김지영 약사가 설명했다.







◆중장년층에게 효과적인 영양제◆



1. 복합 항산화제50대 이상에게는 활력 증진과 동시에 노화 방지가 가능한 제품이 효과적이다. 이러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대표적인 영양제로는 '코엔자임 Q10'가 있다. 이는 항산화제로서 활성산소를 안정화 시키는 역할을 한다.50대가 넘어가면 혈압·당뇨·고지혈증 등의 약을 복용하는 경우가 많다. 만성질환과 관련된 약을 복용하게 되면 우리 몸에서 생성되는 항상화 물질이 부족해지기 때문에 별도로 보충을 해주는 것이 필요하다.복합 항산화제를 고르는 팁에 대해서 김지영 약사가 다음과 같이 언급했다. "세포 노화를 일으키는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역할이 중요하다. 이는 셀레늄, 비타민C, 비타민E가 함께 했을 때 효과적이다"라고 말하며 "추가로 피부 및 점막을 형하는 베타카로틴이 들어간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했다.2. 오메가3오메가3의 대표적인 기능은 혈중 중성지질 수치를 조절하여 혈행 개선에 탁월하다는 점이다. 또한, 유해 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뿐만 아니라 오메가3의 EPA와 DHA는 뇌세포의 구성 성분 중 하나로서 두뇌의 작용을 도와 기억력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 이렇게 다양한 이점을 갖고 있는 오메가3는 50대 이상의 중장년층에게 가장 추천하고 있는 영양제라고 할 수 있다. 오메가3를 고를 때에는 체내 흡수율과 생체 이용률에 효과적인 RTG 오메가3가 좋다. 또한, 오메가3는 주로 어유로 제조되기 때문에 중금속 수치와 산패도 수치를 확인하고 제품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3. 레시틴레시틴은 콩, 난황 등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인지질의 한 종류이다. 인지질은 인체의 세포 조직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으로서 혈관, 혈액, 머리카락, 손발톱, 피부 등이 모두 포함된다. 레시틴을 복용했을 때에는 다양한 이점이 있다. 가장 먼저, 콜레스테롤 수치를 안정화한다는 점이다. 레시틴을 복용하면 좋은 콜레스테롤(HDL)은 증가시키고, 나쁜 콜레스테롤(LDL)은 낮추는 기능을 한다. 따라서 고혈압이나 심장 질환 등의 심혈관 질환 위험을 낮출 수 있게 된다. 또한,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된다. 레시틴에는 '포스파티딜콜린'이라는 뇌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인지 기능에도 도움이 된다. 그 외에도 면역력 증진, 원활한 소화 작용, 피부 진정 및 보습 효과에 탁월하다. 



도움말 = 김지영 약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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